About me and my website
- Baeminteacher
- 6월 4일
- 1분 분량
최종 수정일: 6월 5일
Revision : 2025. 06. 03
올 해 (2025년) 들어서 내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횟수가 극히 줄어들었다.
바쁜 탓도 있겠지만, 그 보다는 기존의 블로그의 카테고리 구조 자체가 더 이상 내 새로운 생활과 관심에 적합하지 않게 된 탓이 컸다.
올해 들어 나는 사회적인 이슈로 미디어에 글을 기고하는 경우는 극히 드물어 졌고, 또한 작년 봄 직장을 옮긴 이후로는 더 이상 예전처럼 교육 관련 문제로 초청받아 발언하는 경우 역시 매우 드물어 졌다.
반대로 지금은 내 시간과 에너지가 주로 연구활동에 치중하게 된 탓에, 내 블로그의 글들도 내 생활을 반영하게 될 수밖에 없었다.
그리고 Journal 란에 링크된 나의 또 다른 (WordPress 기반의) 홈페이지를 더 이상 이 홈페이지와 함께 동시에 꾸려나가는 것이 인터넷의 공간적 측면에서 비효율적이란 생각도 들었다.
그런 이유로 Journal에 링크된 WordPress 홈페이지에는 더 이상 글을 올리는 것을 중단하고 Archive로 옮기기로 하였다.
대신, 기존 블로그 카테고리의 'Simple' 의 부제를 'My Life'로, 'Natural'의 부제는 'My Activity'로 바꾸기로 했고, 기존의 'Moral' 카테고리는 'Intellectual'로 카테고리 명칭을 바꾸고 부제는 'My View'으로 하기로 했다.
앞으로 이 블로그의 Simple (Life section)에서는 나의 개인적인 생활이나 사회적인 활동을, Intellectual (View section)에는 나의 철학, 견해, 생각들을, Natural (Activity section)은 주로 나의 연구활동을 수록하고자 한다.

Old version of About Me: It was linked to the button in '저자 소개' of the front page until 2025.06.03
コメント